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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센터


**이든프린팅 작업 약관(규약) 및 작업 유의 사항** (필독)

관리자 2022-02-11 조회수 6,942

*해당 게시물은 이든프린팅 사이트에 들어오셨을시 가장 먼저 보여지도록 팝업창으로도 띄워드리는 게시물입니다. 

게시물의 내용을 사전에 확인하지 못하신점에 관하여  당사에서는 책임을지지 않습니다.* 


1. 데이터 수정 및 삭제

(1) 데이터(파일) 수정

-  당사는 원칙적으로 고객님으로부터 접수한 데이터(파일)는 인쇄용으로 다시 한번 저장(재단선 추가 및 CMYK로 색상 변환)하는것 외에는 수정 및 편집을 진행해드리지 않습니다.

-  모든 데이터는 고객님께서 직접 원하시는 제작 사양에 맞춰 편집하여 보내주셔야합니다.


(2) 데이터(파일) 보관 및 삭제

     - 제작 완료 후 수령하신 제작물의 데이터(파일)는 고객님의 별도 요청이 없을 경우 수령일로부터 30일간 보관 후 전체 삭제됩니다.

     - 웹하드에 업로드 후 전화 연락이 없거나 상담은 마무리되었지만 미결제하신 경우 데이터(파일)는 

      고객이 당사 웹하드에 접수한 시점으로부터 24시간 후 삭제됩니다.

     - 당사는 상기 삭제된 데이터의 복구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2. 고객님의 PDF 교정(확인 작업)

(1) 2부 이상 제작시 고객님께서 제공한 데이터는 인쇄 사고를 방지하기 위하여 인쇄용 PDF로 변환 후

     고객님께서 교정(확인 작업) 1회 실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2) 고객님의 늦은 교정(확인), 1회 이상 반복된 수정(고객님의 단순 변심 또는 원본 파일 자체의 문제)으로인해 

     발생되는 제작 지연에 대해서는 당사에서 책임을지지 않습니다.

(3) 당사에서 제공한 교정(확인)용 PDF에 오류가 있었으나 이를 고객이 검수하지 못하여 발생한 인쇄 문제는 당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4) 고객님께서 인쇄용 PDF 교정(확인)후 최종 승인하셔야 인쇄 제품(제작물) 제작이 진행됩니다

(5) 교정 작업(확인 작업) 완료후 바로 제작이 시작되며 제작이 시작된 후 데이터의 수정은 불가능합니다.

(6) 낱장 1부 출력(인쇄)시,  또는 고객님의 동의하에 교정(확인) 작업 없이 인쇄 제품(제작물) 제작이 진행된건에서 문제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는 

      당사에서 책임을지지 않습니다.

*파일 작업 관련하여 이든프린팅측에서 고객님께서 원하시는 책의 사양을 말씀해주시면 제작에 필요한 기본적인 조언을 해드릴수는 있으나 

모든 페이지의 상태를 확인하고 각각의 페이지를 조정을 해드리거나 올바르게 나오도록 수정 요청을 드리는것은 불가능하며 완성품에 문제가 발생하였을시

고객님께서 기본 작업 또는 교정 파일 확인시 발견하시지 못하거나 미리 말씀하시지 않은 부분 관련하여서는 저희 이든프린팅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


3. 인쇄 및 데이터(파일) 유의사항 관련

(1) RGB 특수 인쇄라는 것은 없습니다. 모든 인쇄는 기본 CMYK입니다. 칼라 모드는 반드시 CMYK모드로 작업하셔야 합니다.

(2) 별색, RGB로 작업하시면 인쇄판 출력에서 강제분판(분리) 되므로 고객이 원하시는 색상과 다른 인쇄 색상으로 인쇄될 수 있습니다.

(3) 같은 데이터라도 인쇄하는 날에 따라 인쇄된 색상이 다를 수 있습니다인쇄할때마다 5%~10%의 색상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4) 텍스트의 색상이 먹색(검정색)일 경우 K100% 사용을 권장하며 CMYK 색상 4가지를 골고루 섞어 사용하시면 인쇄 핀트가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5) 텍스트의 녹아웃 및 오버프린트(중복인쇄) 지정 오류에의한 문제 발생 시 당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6) 페이지 전체에 넓게 깔리는 색상이나 이미지가 CMYK 4도 색상을 꽉채워서 작업되었을 경우 높은 확률로 인쇄물이 뜯기거나 까질 수 있습니다.

(7) 고객님께서 제작하신 데이터(파일)의 잘못된 재단 여백 지정으로인해 발생하는 사고는 당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8) 테스트 출력은 20부 이상 제작시부터 가능하며 고객님께서 사전에 미리 요청하셨을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9) 진한 이미지(또는 색상) 인쇄물은 뒷묻음과 인쇄 뜯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0) 인쇄 품질의 색상 농도는 고객이 제공한 데이터에 의한 표준 값으로 인쇄됩니다.

(11) 고객님께서 제공해주신 테스트 색상 견본(디지털교정지 및 컬러프린트지)은 당사에서 진행하는 실제 인쇄물과 색상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12) 용지에 따라 용지 신축이 발생하여 인쇄 핀트가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4. 재작업 사유 인정 불가 범위 안내 

(1) 공정상 발생되는 오차 및 인쇄 제품(제작물) 제작 공정상 발생하는 오차는 아래와 같으며 재작업 및 재인쇄가 불가능합니다.

     - 재단 오차 : 2mm ~ 4mm

     - 인쇄농도 오차 : 3%~12%

     - 양면 인쇄시 인쇄물의 앞뒤 위치 오차 : 2mm ~ 4mm

     - 후가공 (, 형압, 에폭시, 톰슨 등) 오차 : 2mm ~ 4mm

     - 하드표지(하드커버) 제작시 직선 또는 사선 디자인들의 위치 오차 : 2mm ~ 4mm

(2) 서로 붙어있는 간격이 가까운 작고 얇은 글씨 또는 세밀한 문양, 넓은 면적 박가공시 발생하는 뭉침, 또는 소량의 박지 뜯김    

(3) 제지사에서 종이 제작 공정시에 들어간 티끌(먼지)

(4) 인쇄 공정상 발생할 수 있는 극소량의 인쇄 잉크 튐 또는 뒷묻음

(5) 코팅된 표지(코팅지 안쪽으로)에 들어간 극소량의 티끌(먼지)

(6) 고객님이 주신 파일이 재단여백(상하좌우 3mm)이 없는 상태에서 종이의 흰부분이 나오지않기위해 약간 작게 재단을쳤을시 생기는 글씨 잘림, 또는 디자인 쏠림 문제

       (재단여백이 있었을시에도 재단선에 가까운 글자는 잘리게되며 직선 또는 사선 등의 정밀한 디자인이 모든 페이지에 있을시 동일한 위치로 맞추기 어렵습니다.)

(7) 모든 디지털 기기는 그날의 날씨, 습도 등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같은 기계, 같은 파일이라 하여도 매일 같은 색상으로 나오지 않습니다. 

        소량 제작시(100부 이하) 색상 문제로인한 재작업은 불가능합니다.  

(8) 흑백 전용 기기(토너 기기) 인쇄시 열이가해진 뜨거운판으로 흑백의 토너 가루를 종이에 압착하여 인쇄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제본된 내지가  꿀렁거리는 현상(휘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인쇄 방식상, 공정상 나올 수 있는 현상이기에 해당 부분으로인한 재작업은 불가능합니다. 

(9) 페이지 숫자와 페이지 크기에비해 두꺼운 두께의 종이로 PUR제본(우레탄 본드 제본)된 책자가 제본이 떨어졌을(많이 벌어졌을) 경우.

(10) 제본 최소 페이지(60페이지) 이하의 페이지로  PUR제본(우레탄 본드 제본)된 책자가 제본이 떨어졌을(많이 벌어졌을) 경우. 

(11) 고객님 요청으로  급박한 일정(빠른 작업) 진행시 잉크와 제본 본드의 건조 시간 부족으로인해 발생하는 잉크 묻음, 제본 벌어짐 등의 책의 하자(문제)


5. 재작업

(1) 당사 귀책사유에 의한 재제작은 배송된 인쇄 제품(제작물)을 회수하고나서 진행되는 것을 원칙으로합니다.

(2) 고객의 재작업 요청 기준일은 인쇄 제품 수령일을 기준으로 7일 이내에만 가능합니다. 모든 인쇄 제품(제작물)은 기준일 초과시 재작업 요청은 불가능합니다.

(3) 인쇄 제품(제작물) 재작업시 당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재작업의 배송비는 무상으로 처리됩니다. 당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재작업은 원본 데이터를 기준으로 재작업하며 

     원본 데이터가 아닌 수정된 데이터를 이용한 재작업은 불가능합니다재작업과 관련된 위 규약은 무조건 당사의 귀책사유에만 적용되며

     고객님의 귀책사유의 경우 작업비,  배송비를 포함한 전 작업 금액이 추가로 청구된다는 점 확인바랍니다.

 

6. 가격 및 결제

(1) 모든 인쇄 시작은 선입금이 되어야 하며 입금되지 않은 경우 인쇄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2) 결제(입금)는 반드시 주문 내용(문의 내용)과 파일의 내용이 일치하는지 상담 진행(확인 작업)후 진행되어야합니다. 

(3) 계좌로 입금하실 때, 계좌번호를 정확히 확인하시고 입금해주시기 바랍니다. 계좌로 입금하실때 입금자와 주문자가 동일해야 확인 및 진행이 가능합니다

     주문해주신 고객님의 성함과 입금자명이 다를 경우 사전에 미리 알려주셔야 합니다.

(4) 견적서의 견적 금액 유효기간은 당일입니다.

(5) 원자재 가격 변동 외에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는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 인쇄물의 품질 저하를 방지하기 위하여 추가 공정이 발생할 경우

     - 디자인 특성상 진한 이미지(진한 색상) 때문에 기존의 테스트 인쇄 제품(제작물)보다 더 고급용지를 사용해야했거나

      공정이 첫 상담 진행시 말씀하셨던 것과 다른 복잡한 공정이었을 경우

 

7. 인쇄 제품(제작물) 수령 안내

(1) 당사의 인쇄 제품(제작물) 수령은 종이 인쇄물의 무게 특성상 파손 사고가 많아 당사 사무실 방문 수령을 원칙으로 합니다 

(2) 납품이 완료된 인쇄 제품(제작물)에 대하여 고객이 A/S를 요청시 발생하는 납기지연 및 운송비는 당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3) 고객님의 요청으로 택배 또는 퀵 으로 수령하신 제작물은 누락, 파손(하자) 관련 재작업 또는 환불 진행 요청시 

     수령하셨을 당시(박스 개봉할때)의 제작물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박스 개봉 영상이 없으시다면  재작업 또는 추가 발송 등의 진행이 어렵습니다.

(4) 당사는 인쇄 제품(제작물) 택배 및 퀵 배송 중 발생하는 유실, 분실, 파손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배송 하자에 의한 분쟁이 발생할 경우 배송업체와 고객이 협의 해결해야 합니다.

(5) 고객 센터의 제작기간 안내는 가장 기본 사양에 대한 제작기간을 예시한 것이며, 인쇄 제품(제작물)에따라 제작 공정상 납기 지연은 일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작 공정상의 납기 지연에 따른 배상책임(제작비 환불, 공모전 제출 기간 초과, 배송비 등)은 당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6) 당사의 귀책사유로인한 인쇄 제품(제작물)의 재제작이 아닌 경우 고객은 해당 제품에 대하여 임의 반품을 할 수 없습니다

     사전에 연락 없이 반품하신 경우 다시 착불로 반송됩니다.

(7) 인쇄 제품(제작물)의 재제작 처리 기간은 기존 제품과 같으며, 고객과 협의하여 조정될 수 있습니다.

(8) 택배 및 퀵 발송후 수취인 불명으로 인쇄 제품(제작물)이 반송되고, 해당 제품은 고객의 귀책사유로 연락이 되지 않을 때 

     반송일로부터 30일간 보관 후 폐기합니다.  폐기된 제품에 대해서는 당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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